향기로운 천리향 꽃이 피는 계절이 왔다.이맘때면 기다려지는 천리향 꽃 이름처럼 천리는 갈 수 없지만 향은 정말 여느 향수의 향 못지않은 향이다.
늦가을부터 꽃망울이 피기 시작해 겨울의 추운 베란다 햇살을 받는 곳에서 며칠을 보내며 보랏빛 꽃빛을 띄우며 이어 꽃잎을 펼 준비를 하고 있다.
検出された言語がありません。
入力言語を確認してください。
年を越して1月につぼみを開きながら、千里の香りの奥ゆかしい花の香りを嗅ぐことができる。
検出された言語がありません。
入力言語を確認してください。
왼쪽 여러 장으로 펼쳐진 잎 속에서 올라온 뾰족한 이몽울 모양이 늦가을부터 생기기 시작하는 꽃봉오리이며, 시간이 지나면서 오른쪽 꽃봉오리처럼 여러 개의 꽃잎을 품은 꽃봉오리로 변해간다.왼쪽의 이 녀석은 최근에 생긴 지각생의 꽃봉오리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도 꽃봉오리로 변하지 않는 것이 혹시 잎사귀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는 것이 전혀 통통해지려 하지 않는다. 천리향기 가꾸는 꽃 보기, 물주기
-키우는 것은 꽃이 다 지면 가지치기를 해줘도 되고, 안 해도 가지가 여러 곳에서 나오기 때문에 꼭 하지는 않아도 된다고 생각한다.예쁜 수형을 원한다면 가지치기로 수형을 만드는 것도 좋다.-여기에 늦가을 무렵 새잎이 자라는 성장을 멈추고 가지 끝에 꽃망울을 맺기 시작한다.’23/10 – 창가의 햇빛을 충분히 받는 곳에서 키우면 꽃망울을 터뜨린다.가을철 영양제도 한 달에 두 번 정도 주기 통풍과 햇볕이 어느 정도 추위가 있어야 꽃망울을 터뜨려 꽃을 볼 수 있다.꽃을 빨리 보고 싶어 꽃봉오리를 올린 천리향목을 실내의 따뜻한 곳에 넣으면 꽃봉오리가 검게 변하여 꽃을 피울 수 없고 꽃봉오리가 떨어지므로 꽃을 모두 피울 때까지 베란다에 두고 키워야 한다.(작년의 경험으로 알았다.) 베란다 안쪽의 해가 잘 드는 곳에 놓고 키우고 있다.-꽃봉오리를 가득 안고 있을 때는 꽃을 피우기 위해 에너지를 많이 소모하게 되므로 아래쪽 잎이 노랗게 변하여 하얗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생각해도 된다.-천리향은 과습에 약해 기르는 데 실패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옮겨심을 때 배수에 신경을 쓰고 마사토나 팔라이트를 넉넉하게 섞어 흙의 배합을 잘하는 것이 중요하다.분갈이 후 물을 줄 때 고이지 말고 바로 아래로 흐르도록 분갈이를 하는 것이 좋은 방법의 분갈이 방법이다.-가끔 과습으로 인해 잎이 노랗게 변하는 경우도 있으니 과습되지 않게 케어하면서 통풍에 특히 신경쓴다-물주기는 평상시에는 화분의 흙이 완전히 마르면 충분히 아래로 흐르도록 물주기를 하며, 꽃봉오리가 올라와 꽃을 피울 때에는 너무 건조하지 않고 화분의 흙이 거의 마르면 충분히 물주기를 해준다.여름 장마철에는 모든 식물처럼 물주기를 늦춰서 과습을 피할 수 있다.꽃을 보는 식물의 물주기는 꽃봉오리가 있을 때 수분을 필요로 하여 꽃을 피우므로 흙 전체가 너무 마르지 않도록 물주기를 하는 것이 좋다.-물주기는 평상시에는 화분의 흙이 완전히 마르면 충분히 아래로 흐르도록 물주기를 하며, 꽃봉오리가 올라와 꽃을 피울 때에는 너무 건조하지 않고 화분의 흙이 거의 마르면 충분히 물주기를 해준다.여름 장마철에는 모든 식물처럼 물주기를 늦춰서 과습을 피할 수 있다.꽃을 보는 식물의 물주기는 꽃봉오리가 있을 때 수분을 필요로 하여 꽃을 피우므로 흙 전체가 너무 마르지 않도록 물주기를 하는 것이 좋다.-겨울 월동온도는 0~5도 정도로 베란다 추운 곳에서 월동을 하는 것이 좋다.실내 따뜻한 곳에서 겨울을 지내면 이듬해 꽃을 보기가 어렵다.#청리향 #소향나무 #청리향기르기 #청리향꽃보기 #청리향물주기 #청리향월동 #청리향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