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넷째 주 #물류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2022년 10월 4주째의 주간 물류 뉴 스키 워드]”안전 운임 일몰제 폐지 요구”화물 연대 총파업 결의 예고 광양항 하역 지연”체선”손실, 5년간 297억원 인천항”불량 공컨테이너”전국 최다 1위···”관리가 필요하다”평택시,”평택항~일본”컨테이너 신규 정기 항로 지원 업무 협약의 환율 급등에 “비상”… 그렇긴 9월 수입·수출 물가 동반 상승, 올해 첫 컨테이너선 폐선···10월일부터 10일까지 수출이 20%감소···연간 무역 적자 300억달러 돌파, 중국 톈진항, 누계”공”처리량 1654만 TEU···사상 최대의 중국 성장률, 일본의 경상 수지가 “비상”… 그렇긴야 쌍두 마차도 ” 제2의 요소 수 대란”조짐에 산업계의 초긴장”지난해 9조원의 매출”수에즈 운하 통항료 1년에서 4차례 인상 남아공 관영 물류 회사 트랜스 넷 파업에 철광석 등 수출 타격 유럽 수출 항로 물동량 6개월 연속 역신’안전운임 일몰제 폐지 촉구’ 화물연대, 총파업 결의 예고 내용 출처 : 뉴스1#화물연대 총파업 #안전운임제 #안전운임제 일몰제 폐지 화물연대본부가 안전운임제 일몰제 폐지, 제도 확대를 재차 촉구하며 총파업 결의를 예고했습니다. 22일 총파업 결의를 위한 조합원 비상총회를 개최하고 12일부터 총파업 조직을 위한 전국 공장 및 주요 산업단지 순회 선전전에 돌입한다고 말했습니다.안전운임 일몰제 폐지 촉구 화물연대, 총파업 결의 예고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종합뉴스통신사 뉴스 1www.news1.kr안전운임 일몰제 폐지 촉구 화물연대, 총파업 결의 예고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종합뉴스통신사 뉴스 1www.news1.kr인천항 ‘불량 빈 컨테이너’ 전국 최다 1위··· ‘관리가 필요하다’ 내용 출처 : 경인일보#빈 컨테이너의 불량률 화물이 적재되지 않은 빈 컨테이너 안에서 생물체가 발견되거나 수리가 필요한 컨테이너, 청소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등의 비율을 말합니다. 전국 항만 중 인천항의 ‘불량 빈 컨테이너’ 비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컨테이너는 외국의 유해한 병해충이 국내로 반입되는 통로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인천항 ‘불량 빈 컨테이너’ 전국 최다 1위··· “관리가 필요하다” 전국 항만 중 인천항의 ‘불량 빈 컨테이너’ 비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불량 컨테이너를 통해 외래 병해충이 유입될 가능성이 있는 만큼 관리를 더욱 철저히 해야 한다..www.kyeongin.com인천항 ‘불량 빈 컨테이너’ 전국 최다 1위··· “관리가 필요하다” 전국 항만 중 인천항의 ‘불량 빈 컨테이너’ 비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불량 컨테이너를 통해 외래 병해충이 유입될 가능성이 있는 만큼 관리를 더욱 철저히 해야 한다..www.kyeongin.com중국 희토류 제2의 요소수 대란 조짐, 산업계 초긴장 내용 출처: 파이낸셜뉴스#미중 수출통제 #중국 희토류 미국의 대중국 수출통제 강화 조치에 맞서 중국 내에서 희토류의 미국 수출을 통제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면서 국내 산업계가 긴장하고 있습니다. 희토류는 세륨 등 17종의 원소를 총칭하는 광물자원으로 반도체, 전기차 모터, 스마트폰 등 첨단 장비 제조에 사용됩니다. 중국은 세계 매장량의 37%, 세계 공급량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수출 규제에 나설 경우 한국과 미국 등 관련국의 피해가 우려되고 있습니다.중국 희토류” 제2의 요소 수 대란”조짐에 산업계의 초긴장[ 원자재 위험 심화]미국의 대 중국 수출 통제 강화 조치에 대항하면서 중국 내에서 희토류 미국 수출을 통제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국내 산업계가 긴장하고 있다.희토류는 세륨, 랜턴, 디스프로슘 등 17종의 원소를 총칭하는 광물 자원으로 반 n.news.naver.com중국 희토류 ‘제2의 요소수 대란’ 조짐에 산업계 초긴장[원자재 리스크 심화] 미국의 대중국 수출통제 강화 조치에 맞서 중국 내에서 희토류의 미국 수출을 통제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면서 국내 산업계가 긴장하고 있다. 희토류는 세륨, 랜턴, 디스프로슘 등 17종의 원소를 총칭하는 광물자원으로 news.naver.com지난해 9조원 매출 수에즈운하 통항료 1년만에 4차례 인상 출처:코리아슈핑가제트#수에즈 운하#수에즈 운하 통항료 인상 수에즈 운하청(SCA)가 내년부터 운하 통항료를 15%일괄 인상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오사마·야·수에즈 운하청장은 2023년 내에 전 유형 선박 통항료를 15% 올릴 계획인 벌크선과 크루즈 선 통항료는 내년 1월 하루에서 10% 오른다고 말했습니다.이로써 수에즈 운하는 2월에 통항료를 6% 올린 뒤, 1년간 4차례의 통항료 인상을 단행하게 되었습니다.지난해 9조원 매출 수에즈운하 세계 양대 운하 중 하나인 수에즈운하 통항료가 1년 만에 4차례나 www.ksg.co.kr지난해 9조원 매출 수에즈운하 세계 양대 운하 중 하나인 수에즈운하 통항료가 1년 만에 4차례나 www.ksg.co.kr지난해 9조원 매출 수에즈운하 세계 양대 운하 중 하나인 수에즈운하 통항료가 1년 만에 4차례나 www.ksg.co.kr지난해 9조원 매출 수에즈운하 세계 양대 운하 중 하나인 수에즈운하 통항료가 1년 만에 4차례나 www.ksg.co.kr지난해 9조원 매출 수에즈운하 세계 양대 운하 중 하나인 수에즈운하 통항료가 1년 만에 4차례나 www.ksg.co.kr물류 상담 문의?항상 세계 솔루션입니다![팍스 솔루션 부산]부산 광역시 해운대구 센텀 중앙로 97, 센텀 스카이 비즈 A동 307호[팍스 솔루션 서울]서울 성동구 왕십리로 326, 코스모 타워 6층 R611TEL.051-717-3855FAX.051-717-3856 MAIL.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