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렉지니 음식물처리기 렌탈 가성비로 설치
안녕하세요 뻔한 여자에요 🙂
확실히 가을이 찾아온 시기이지만, 달아오른 날씨가 전혀 식지 않는 요즘입니다.계속 날씨가 후덥지근하고 습기까지 차 있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신경쓰지 않으면 집안에 벼룩파리가 날아다니며 정말 신경 쓰이는 것은 아닙니다. 역시 이런 날파리가 집에 가는 가장 큰 이유는 역시 음식물쓰레기 때문이잖아요. 매번 바로 치운다더니 자꾸 벌레가 날아다니니 결국 음식처리기 렌트를 결정했어요.
같은 단지 엄마들과 얘기를 하다가 벌레 때문에 너무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했더니 어떤 엄마가 렌트를 받으면 그런 고민을 싹 풀 수 있다고 조언을 먼저 해줬어요.
애초에 렌트 자체를 생각해 본 적도 없을 뿐만 아니라 렌트를 해도 비용도 만만치 않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알아보니 생각보다 비용도 좋은 편이라 바로 그 조언을 따르기로 했습니다.
요즘은 집에 가족들이 3대씩 모여서 와글와글 살고 있는 경우는 거의 없잖아요. 저희도 부부와 아이 둘이서 4명이서 살고 있는데 배달이나 외식은 잘 안 하고 가급적 집에서 밥을 해 먹는 편이라 음식물쓰레기가 꽤 나오는 편입니다.
요리 과정에서도 나오고 아무리 먹어도 식사 후 남는 쓰레기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최대한 깔끔하게 정리해서 그날 바로 버리는데 정말 어쩔 수 없을 때도 있고 아니면 치우기도 전에 벌써 날파리가 달려들 수도 있어서 음식물 처리기를 틀기로 해서 참 다행인 것 같아요.
저희가 음식물처리기를 렌트 받은 제품은 휴렉이라는 회사에서 만든 제품이었는데요. 워낙 음식물 처리기 쪽에서는 유명한 브랜드라 이미 아는 사람들은 다 안다고 합니다.
그리고 말려서 분쇄해서 버리는 형태가 아니라 싱크대에 설치하는 설치형이기 때문에 표면에서 보면 똑같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물론 말려서 분쇄하는 것도 부피를 줄이고 배출하는 면에서는 편하겠지만 아무래도 밖에 둬야 하는 가전이기 때문에 자리도 차지하고 건조하고 분쇄할 때 소음도 좀 있는 편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싱크대 하부에 설치하는 모양이 예쁘기는 훨씬 예쁜 것 같아요.
그리고 음식물 처리기 렌탈 업체도 그 엄마한테 소개받았는데 여기를 거쳐서 설치를 해주시니까 렌탈 비용도 훨씬 싸게 해주시고 이것저것 혜택도 많이 준비해주셨거든요.
사실 요즘 음식물 처리기가 필수 가전이라는 식으로 얘기하는 가게들이 많아서 저희도 처음 결혼할 때 구입할까 고민했거든요. 그런데 그때는 이게 지금처럼 개량되지도 않았고 처리기 자체가 워낙 고가이기 때문에 구입이나 음식물 처리기 렌탈은 생각할 수 없고 그냥 우리가 알아서 버려야 한다고 생각하고 살았어요.
물론 렌트도 매달 비용이 들지만 그렇다고 구입하는 만큼 한꺼번에 큰 돈이 드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생각보다 부담을 훨씬 덜 수 있습니다.음식물처리기 대여 기간이나 매월 납입하는 비용 등도 우리가 감당할 수 있는 라인이 어느 정도인지 고려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48개월 납입으로 하고 분납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싱크대 하부에 설치해야 하는 유형의 경우는 일단 무작정 설치를 원할 수 없고 싱크대나 하수구 구조가 설치 가능한 구조인지 확인부터 먼저 받아야 합니다. 다행히 저희 집은 직원분이 방문했을 때 설치가 가능하다는 판정을 받았습니다.그리고 구조에 따라서는 굉장히 지루할 수 있다고 들었는데 저희 음식물 처리기 대여는 설치해 보니까 정말 깔끔해서 깜짝 놀랄 정도였어요. 언뜻 보면 하부장에게 뭔가 작은 짐을 하나 둔 느낌이네요.우리는 이렇게 싱크대 하수구로 연결되도록 설치해서 음식물을 내놓는 방식으로 그때그때 음식물쓰레기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음식을 넣을 때만 뚜껑을 열고 넣으면 기계가 자동으로 분쇄해 주기 때문에 특별히 신경 쓸 것은 없습니다. 평소에는 우리가 항상 사용했던 것처럼 싱크대에서 설거지를 하고 물을 흘리면 되기 때문에 체감상 크게 달라진 것은 없었습니다.하지만 이것을 사용하면서 주의해야 합니다.음식물쓰레기를 대여할 때, 배수구에 음식물쓰레기를 넣을 때와 일반 물을 내릴 때는 각각 다른 2웨이 방식이기 때문에 용도에 맞게 그 부분은 신경을 써야 합니다. 분쇄하려고 할 때만 신경 써서 잘 쓰면 나머지는 그렇게 주의할 부분이 없어요.음식물을 배수구에 넣고 스위치를 잠그면 한 30초 정도 마음대로 돌아와서 작동이 멈추는 식인데 이때 작동할 때는 물을 켜놔야 합니다. 아무래도 바로 분쇄하는 식이라 소음이 클 수도 있다는 식의 리뷰를 많이 봤는데 휴렉은 개인적으로 소음이 그렇게 크게 느껴지지 않아서 별로 불편하지 않았어요.그리고 음식물 처리기 대여 설치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았습니다만, 운전 기사가 설치할 때 30분 정도 밖에 걸리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분쇄한 음식이 바로 나뉘어 하수도로 나가는 말도 안 되는 방식이 아니라 갈은 음식을 미생물이 분해한 후 배출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환경적으로나 과태료 부과면에서나 그 부분이나 완전히 안심할 수 있습니다.환경부 인증까지 받아 신뢰할 수 있는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 대여 제품이라고 하니 평소 음식물 쓰레기 처리가 고민이 되신 분들은 저처럼 대여 서비스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휴렉 음식 처리기 휴렉 음식 처리기 지니 렌탈www.h-event.shop이 게시물은 업체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음식물처리기 #음식물처리기렌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