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콜레스테롤, 고밀도, 저밀도콜레스테롤, 너무 후회된다…

총콜레스테롤, 고밀도, 저밀도콜레스테롤, 너무 후회된다…

나는 42세에 고혈압을 앓은 고혈압 환자야. 콜레스테롤 수치가 지나치게 높으면 각종 질환의 우려가 존재하기 때문에 신속한 관리가 필요한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약을 먹는 것은 여러 부작용 우려가 존재하기 때문에 안전한 방식을 선호하는 분위기다. 그래서 필자도 이러한 상태 관리를 위해 약 4년간 힘들게 데이터를 수집하며 공부한 결과 마침내 건강을 되찾을 수 있었다. 너무 후회된다. 내가 지금중 이 사실을 4년전에 알았다면.. 별로 고생하지 않았을텐데.. 처음 알아보는 사람이든 누구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총 콜레스테롤, 저밀도, 고밀도 콜레스테롤에 대해 꼼꼼히 설명하도록 한다.

콜레스테롤 수치에 혈액순환이 미치는 영향

콜레스테롤 관리를 위해서는 우선 어느 정도 범위가 정상인지 알 필요가 있다. 총 콜레스테롤 기준 200mg/dL 미만 LDL(저밀도) 콜레스테롤 기준 100mg/dL 미만 HDL(고밀도) 콜레스테롤 기준 40mg/dL 이상이 기준치 대비 높은 수준이라면 반드시 케어를 시작해야 한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관계로 이에 대한 케어를 위해 원인을 검색해보면 유전성과 과체중, 생활습관 등이 나온다. 하지만 가장 문제점이 되는 것은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았을 때 매우 부정적인 영향을 받는다는 것이다. 혈액이 우리 몸을 돌면서 각종 영양성분과 산소, 그리고 콜레스테롤까지 이리저리 운반하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이 순환 과정에 문제가 생기면 옮겨야 할 것들이 그대로 남아 결국 혈관 내부에 점차 쌓이게 된다.

이는 결국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되는데 자칫 여러 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우리 몸에 있는 세포와 장기가 정상적인 기능을 수행하려면 산소와 영양성분을 공급받아야 한다. 하지만 이는 혈액을 통해 받는 것이므로 계속 공급에 차질을 빚을 경우에는 세포괴사와 동맥경화 등으로 이어진다. 따라서 정상적인 수치 케어를 위해서는 혈액순환에 대해 확인하고 꾸준한 관리가 반드시 필요하다.

혈액순환을 정상적으로 하는 방법

콜레스테롤이 높아지는 원인이 되는 혈액순환을 관리하려면 3가지만 주의하면 된다. 1. LDL(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기 2. 중성지방 상태 정상화 3. 염증이 발생한 혈관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처음 관리를 시작한 사람이라면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유익한 부분이기 때문에 반드시 집중해서 봐야 한다.1. LDL(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일반적으로 나쁜 콜레스테롤로 알려진 LDL(저밀도) 수치가 지나치게 높아질 경우 큰 문제로 이어지게 된다. 보통 지나치게 높아진 LDL(저밀도) 수치는 결국 혈관에 염증을 발생시켜 내부 벽이 두꺼워진다. 하지만 좋은 수치인 HDL(고밀도)은 축적된 콜레스테롤을 간으로 옮겨 제거하는 매우 유익한 역할을 한다. 따라서 LDL(저밀도) 수치는 낮추고 HDL(고밀도) 콜레스테롤은 높이는 것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될 것이다.이런 상황에 처했다면 붉은 누룩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는 간에 직접 작용하는 모나콜린K를 적절히 이용해 HMG 효소 활성을 막는 역할을 하게 된다. 결국 이는 LDL(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상 범위로 되돌리도록 하기 때문에 해당 성분을 반드시 섭취하는 것이 좋다.2. 중성지방 상태의 정상화 중성지방 상태가 정상이 아니라면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저밀도) 수치가 더 높아지는 것이다. 그래서 이런 관리가 꼭 필요한데 오메가3가 여기에 도움이 된다. 이미 식약처를 통해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대한 효능을 인정받았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다. 이렇게 인정받는 과정은 매우 어려운 만큼 쉽지 않아 그 우수성을 엿볼 수 있다.3. 염증 발생한 혈관 문제 개선, 염증이 혈관에 과도하게 발생할 수 있는데 이는 활성산소가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아 미리 제거하는 것이 좋다. 염증이 혈관에 발생할 경우 통로를 막아 내부 벽이 두꺼워지는 결과가 발생하므로 이는 순환에도 방해가 되는 것이다. 코엔자임 Q10 성분이 이때 꼭 필요한데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혈관 염증을 줄이고 활성산소 제거에 좋다. 이처럼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으므로 해당 성분을 반드시 섭취하는 것이 좋고 미리 관리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최종 마무리이렇게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상황이라면 혈액순환에 문제가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다음 세 가지는 반드시 기억해야 한다. 1. LDL(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기->홍국 2. 중성지방 상태 정상화->오메가 3. 염증 발생한 혈관문제 개선->코엔자임 Q10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위해서는 코엔자임 Q10과 오메가 3, 홍국 성분은 절대 잊지 말고 섭취하는 것이 좋다. 물론 바쁜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이런 영양성분이 중요하다는 점을 잘 알고 있어도 돌보기가 쉽지 않다.그래서 이럴 때는 알찬 영양 성분을 섭취할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이 좋은데 바로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이다. 물론 비슷한 것도 많고 함량에 따라 전혀 다른 결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정말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직접 알아보고 확인한 결과 이 뉴트리 바이오블러드 사이클이 삼중복합 케어가 가능했다. 이처럼 영양제로 간편하게 관리하는 것이 식단 관리를 따로 하는 것에 비해 더 효율적이어서 부담을 덜 수 있다.omega3 : 메디컬랩omega3smartstore.naver.com모두 한꺼번에 챙길 수 있으니 궁금한 점이 있거나 더 알아보고 싶다면 위 링크를 참고해 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