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인튜어스 CTL-6100WL 타블렛추천 사진 영상 편집, 문서 작업도 편하게 해요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을 하고 편집까지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제품 리뷰나 여행기를 올릴 때는 대부분 스마트폰으로 찍고 있는데요.예전에는 DSLR로 찍어서 컴퓨터로 옮겨 보정하고 글을 작성했는데 지금은 바로 할 수 있어서 너무 편했어요.하지만 아직 디테일한 부분에서는 부족한 점이 있어서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보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자주 사용하는 와콤 인튜어스 CTL-6100WL 웹툰 태블릿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내가 와콤을 알게 된 것은 예전에 와이랩에서 웹툰 수업을 들을 때였어요. 그때 학원에 있던 컴퓨터 필기감이 너무 좋아서 와콤 태블릿PC가 너무 갖고 싶었어요.하지만 입문용으로 쓰기에는 너무 비싸다는 게 함정.

요즘은 너무 바빠서 웹툰도 못그렸는데 가끔 작업을 해보고 싶어서 태블릿을 찾아봤어요. 일단 업무상 서류를 보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마우스를 사용하는 것보다 활용도가 높다는 기대감이 있었습니다.와콤 인튜어스는 액정 태블릿보다는 가격대가 저렴해서 입문용으로 많이 선택하시는 것 같아요.특히 이 모델은 윈도우 10과 맥 OS를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호환성이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구성품에는 본체와 USB 케이블, 펜,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PC가 무선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 무선 연결을 위한 블루투스 동글은 별도로 구입해야 합니다.요즘은 노트북뿐만 아니라 데스크톱에서도 유선보다 무선 환경을 선호하잖아요?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노트북과 같은 사용 환경에서는 선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활용도가 높은 것 같네요.

크기는 264x135mm)이고 무게는 410g 정도 됩니다.먼저 사용 전 태블릿을 컴퓨터에 연결한 후 드라이브를 설치해야 합니다. 처음 실행하면 튜토리얼 모드가 시작되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간단하게 설명해주기 때문에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마음대로 세팅하니 확실히 더 편하더라구요. 특히 터치 기능까지 있어 마우스처럼 커서를 움직일 수도 있습니다.그럼 기본적으로 사용할 프로그램을 설치할 차례. 와콤의 제품은 기본적으로 전용 소프트웨어인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 프로’를 포함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클립스튜디오 같은 경우는 예전에 와이랩에서 최영택 작가의 강의를 들었을 때 사용했던 프로그램이라 너무 기뻤습니다. 덕분에 따로 구입할 필요 없이 바로 설치해서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무료버전과 유료버전이 나오는데 무료키를 제공해주니까 복사해서 사용하면 된대요.와콤의 장점은 이 펜입니다. 내가 가장 기대했던 부분은 바로 필압 감지였어요.그립감도 좋고 사용할 때 느낌도 좋아 그림을 그리거나 글씨를 쓸 때에도 불편함 없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태블릿 펜촉은 소모품이라 교체해서 사용해야 하는데 장착과 제거가 간편합니다.나는 주로 사진 편집이나 영상 편집을 할 때 사용하는 편이에요. 마우스 클릭 대신 펜에 있는 버튼을 눌러 조종이 가능하기 때문에 적응만 된다면 더 쉽고 디테일한 작업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확실히 기존에 사용하던 마우스와는 다르게 부드러운 느낌이라 좋았습니다.제품 사진을 촬영해서 보정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마우스 대신 펜으로 쉽게 원하는 대로 색감을 조절하면서 깔끔하게 수정할 수 있어서 너무 편했어요.요즘에는 집에서 원격으로 공부하거나 회의하는 경우가 많아짐에 따라 문서 작업도 편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었습니다. 저는 일때문에 문서를 볼때가 많고 펜으로 체크하면서 보는게 습관이에요.. 마우스로 하다보니 그런 부분이 매끄럽지 않더라구요.하지만 와콤 태블릿은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쉽게 원하는 표기가 가능했습니다. 처음에는 조금 어색했는데 몇 번 그려보니 조금씩 익숙해졌나요?태블릿 자체적으로 필압 감지 레벨링 기술이 적용돼 선 굵기부터 색상까지 섬세하게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선을 그릴 때 끊김 없이 부드럽게 연결되는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이러한 장점 때문에 내부에서도 외부에서도 편하게 작업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완충 시 최대 15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꽤 오래 사용할 수도 있어요.그리고 와콤 인튜어스 CTL-6100WL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인 블루투스 기능! 블루투스 지원으로 스마트폰과 페어링하여 드로잉 앱을 활용하거나 사진 편집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나 iOS 모두 호환되기 때문에 보다 폭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저는 주로 집에서 컴퓨터로 작업하기 때문에 따로 휴대폰은 하지 않지만 외부에서 노트북이나 컴퓨터 대신 태블릿을 들고 다니면서 작업해야 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여러분도 저처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태블릿을 찾고 계신다면 와콤 태블릿을 추천합니다. 그럼 지금까지 와콤 인튜어스 CTL-6100WL 태블릿 추천 사진 영상 편집, 문서 작업도 편하게 한 소감이었습니다. 저는 또 다른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와콤태블릿 #와콤인튜어스 #인튜어스 #데스크테리아와콤 인튜어스 태블릿 Intuos CTL-6100WL (소프트웨어 3종증정) 와콤 태블릿 공식 총판 와콤몰 www.wacommall.co.kr와콤 인튜어스 태블릿 Intuos CTL-6100WL (소프트웨어 3종증정) 와콤 태블릿 공식 총판 와콤몰 www.wacommall.co.kr와콤 인튜어스 태블릿 Intuos CTL-6100WL (소프트웨어 3종증정) 와콤 태블릿 공식 총판 와콤몰 www.wacommal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