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이퍼입니다. 14.13 패치 라이브 적용 소환사 유저 여러분은 어떻게 플레이하고 있습니까? 14.12패치에 이어 이번에도 핵심만! 안녕하세요, 하이퍼입니다. 14.13 패치 라이브 적용 소환사 유저 여러분은 어떻게 플레이하고 있습니까? 14.12패치에 이어 이번에도 핵심만!
1. 브랜드 1. 명품
일단 브랜드입니다. 이번 패치로 패시브 마나 회복량이 너프가 되고, E 스킬도 너프가 되었습니다. E2레벨부터 손상이 조금 약해집니다. 그래도 Q, W, R에 관해서는 너프가 없기 때문에 큰 타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2. 갱플랑크 일단 브랜드입니다. 이번 패치로 패시브 마나 회복량이 너프가 되고, E 스킬도 너프가 되었습니다. E2레벨부터 손상이 조금 약해집니다. 그래도 Q, W, R에 관해서는 너프가 없기 때문에 큰 타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2. 갱플랑크
갱플랭크의 내용을 핵심으로 써야 할지 조금 애매하지만 패치의 내용을 자세히 보면 핵심일 수도 있습니다. E 스킬의 둔화율이 변경됨에 따라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치명타 확률에 의한 둔화율은 삭제되었습니다. 사실 갱플랭크는 빌드가 다양합니다. 크리티컬 빌드, 딜탄 빌드 등인데 이번에 크리티컬이 삭제되면서 빌드가 조금 변경될 것 같습니다. 3.그레이브스 갱플랭크의 내용을 핵심으로 써야 할지 조금 애매하지만 패치의 내용을 자세히 보면 핵심일 수도 있습니다. E 스킬의 둔화율이 변경됨에 따라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치명타 확률에 의한 둔화율은 삭제되었습니다. 사실 갱플랭크는 빌드가 다양합니다. 크리티컬 빌드, 딜탄 빌드 등인데 이번에 크리티컬이 삭제되면서 빌드가 조금 변경될 것 같습니다. 3.그레이브스
여전히 정글에서 많이 쓰이는 챔피언 중 한 명이죠 그레이브스E 스킬에 겹치는 추가 방어력이 버프가 된 초반부터 2 → 4 최대 중첩시 1레벨에 32방어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초반 체력관리나 교전에 있어 좋을 것 같네요. 4. 리신 여전히 정글에서 많이 쓰이는 챔피언 중 한 명이죠 그레이브스E 스킬에 겹치는 추가 방어력이 버프가 된 초반부터 2 → 4 최대 중첩시 1레벨에 32방어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초반 체력관리나 교전에 있어 좋을 것 같네요. 4. 리신
역시 정글에서 많이 사용되는 챔피언 중 하나인 졸리신의 체력 증가량 버프와 W 보호막의 흡수량이 버프가 되었습니다. 그레이브스의 E-겹 방어력 버프처럼 초반 체력관리와 교전으로 좋아보이네요 5. 칼리스타 역시 정글에서 많이 사용되는 챔피언 중 하나인 졸리신의 체력 증가량 버프와 W 보호막의 흡수량이 버프가 되었습니다. 그레이브스의 E-겹 방어력 버프처럼 초반 체력관리와 교전으로 좋아보이네요 5. 칼리스타
원딜 챔피언은 항상 패치로 버프? 너프? 초정? 항상 체크해야 할 부분입니다. 기본 공격력이 너프가 되어 W 부분 챔피언이 아닌 유닛 대상 최소 피해량과 처형 기준치가 완전히 삭제되어 피해량도 너프가 되었습니다. 여기까지는 뭐, OK입니다. 그러나 R(궁극기) 재이용 대기시간이 약해져요. 무려 1레벨의 궁극기가 160초죠, 사실 이전에도 궁극기 시간이 길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너프가 더 체감할 수 있는 이유는 방어막의 스펠링 원딜 챔피언은 항상 패치로 버프? 너프? 초정? 항상 체크해야 할 부분입니다. 기본 공격력이 너프가 되어 W 부분 챔피언이 아닌 유닛 대상 최소 피해량과 처형 기준치가 완전히 삭제되어 피해량도 너프가 되었습니다. 여기까지는 뭐, OK입니다. 그러나 R(궁극기) 재이용 대기시간이 약해져요. 무려 1레벨의 궁극기가 160초죠, 사실 이전에도 궁극기 시간이 길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너프가 더 체감할 수 있는 이유는 방어막의 스펠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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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화 스펠 점화 스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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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 다 180초예요. 그리고 궁극기 3레벨이 너프전의 궁극기 2레벨과 같은 시간입니다. (120초) 좀 더 신중하게 써야겠네요. 6. 카서스 모두 180초입니다. 그리고 궁극기 3레벨이 너프전의 궁극기 2레벨과 같은 시간입니다. (120초) 좀 더 신중하게 써야겠네요. 6. 카서스
Cassus의 Q 피해량이 약간 너프가 되었습니다. 살았다…느낌의 패치입니다! 7. 리산드라 카서스 Q 피해량이 약간 너프가 되었습니다. 살았다…느낌의 패치입니다! 7. 리산드라
리산드라는 사실 요즘 사용하기 힘들어요. 그런데 이번에 Q와 W를 동시에 버프를 받습니다. Q는 AP 계수가 5% 증가하고 W는 재사용 대기 시간이 4레벨까지 버프입니다. 이렇게 버프를 받아도 아직 좋다고는 생각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8. 미스포춘 리산드라는 사실 요즘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Q와 W를 동시에 버프를 받습니다. Q는 AP 계수가 5% 증가하고 W는 재사용 대기 시간이 4레벨까지 버프입니다. 이렇게 버프를 받아도 아직 좋다고는 생각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8. 미스포춘
핵심 중의 핵심이죠. 미스포튠이 갑자기? 정말 버프와 조정이 동시에 이루어진 기본 공격력이 증가하여 W 조정이 있었습니다. 피해제한조건 1초감소 업그레이드 이속증가 2초감소 최대추가 이속버프 최초추가 이속버프 원래 미스포춘은 신발보다 코어를 더 집중적으로 올리면서 핵심 중의 핵심이죠. 미스포튠이 갑자기? 정말 버프와 조정이 동시에 이루어진 기본 공격력이 증가하여 W 조정이 있었습니다. 피해제한조건 1초감소 업그레이드 이속증가 2초감소 최대추가 이속버프 최초추가 이속버프 원래 미스포춘은 신발보다 코어를 더 집중적으로 올리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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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감 부분에서 마법 신발을 선택해서 시작합시다 그런데 이번 패치를 통해서 좀 더 마법 신발을 선택할 수도 있겠네요. 반대로 생각하면 초반 가속을 처음부터 증가시키기 위해서 빠르게 신발을 한 코어로 올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9. 오리아나 영감 부분에서 마법의 신발을 선택해서 시작합시다 그런데 이번 패치를 통해서 좀 더 마법의 신발을 선택할 수도 있겠네요 거꾸로 생각하면 초반 가속을 처음부터 증가시키기 위해서 빠르게 신발을 한 코어로 올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9. 오리아나
핵심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애매할 수도 있어요. 그러나 오리아나 챔피언은 현재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많이 사용되는 기준은 전체 리그 베이스이므로 참고하십시오) 초반 기본 공격력이 버프를 받았습니다. 오리아나는 패시브에 기본 공격은 추가 마법 데미지를 주며 연속 데미지를 주면 추가 마법 데미지도 증가합니다 초반 딜교 및 CS 수급으로 조금 좋아 보이네요 10. 스카너 핵심이라고 하기엔 조금 애매할 수도 있어요. 그러나 오리아나 챔피언은 현재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많이 사용되는 기준은 전체 리그 베이스이므로 참고하십시오) 초반 기본 공격력이 버프를 받았습니다. 오리아나는 패시브에 기본 공격은 추가 마법 데미지를 주며 연속 데미지를 주면 추가 마법 데미지도 증가합니다 초반 딜교 및 CS 수급으로 조금 좋아 보이네요 10. 스카너
이번 패치에서 가장 핫했던 내용입니다 바로 현재의 톱에서 있을 수 없는 성능의 스카너입니다. 그런데? 이번 패치가 소환사 유저분들은 이해가 안 돼요. 패치 내용입니다. Q 마나 소모량이 너프가 되고, 최대 역비례 피해량이 5% 줄었기 때문에 너프가 된 마당에? 여기서 끝입니다. 사실상 스카너는 Q 스킬 이외에도 W 스킬, E 스킬, R 스킬이 워낙 성능이 좋습니다. 그런데…? 이번 패치에는 Q 마나의 소모량, 피해량의 너프가 마지막입니다. 14.14 패치를 계속 확인 중인데 스카너 패치 방향이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우선, 이번 패치에서는 살았다! 라고 생각해 주세요. 11. 탈리야 이번 패치에서 가장 핫했던 내용입니다 바로 현재의 톱에서 있을 수 없는 성능의 스카너입니다. 그런데? 이번 패치가 소환사 유저분들은 이해가 안 돼요. 패치 내용입니다. Q 마나 소모량이 너프가 되고, 최대 역비례 피해량이 5% 줄었기 때문에 너프가 된 마당에? 여기서 끝입니다. 사실상 스카너는 Q 스킬 이외에도 W 스킬, E 스킬, R 스킬이 워낙 성능이 좋습니다. 그런데…? 이번 패치에는 Q 마나의 소모량, 피해량의 너프가 마지막입니다. 14.14 패치를 계속 확인 중인데 스카너 패치 방향이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우선, 이번 패치에서는 살았다! 라고 생각해 주세요. 11. 탈리야
미드 기준으로는 아무런 타격이 없습니다. 하지만 정글의 기준으로는 타격이 있습니다 Q 추가 몬스터의 피해량이 너프가 되었습니다 메인 스킬 Q가 정글 몬스터에게 너프이기 때문에 조금 사용하기 불편해지죠 그레이브스, 리신 버프도 있고 12. 벌스미드 기준으로는 아무런 타격이 없습니다. 하지만 정글의 기준으로는 타격이 있습니다 Q 추가 몬스터 피해량이 너프가 되었습니다 메인 스킬 Q가 정글 몬스터에게 너프라서 조금 사용하기 불편하죠 그레이브스, 리신 버프도 있고 12. 벌스
이번 패치까지 오는데 정말 많은 조정이 있었습니다. 버프… 너프··· 조정… 이번 패치까지 오는데 정말 많은 조정이 있었습니다. 버프… 너프··· 조정…···
먼저 기본 공격력의 너프입니다. 공격 속도의 증가량도 너프입니다. 일단 여기서 내용이 끝나면 원딜 입장에서는 조금 타격이 있습니다. 그런데 패시브와 W의 내용이 중요합니다. 기존 패시브 삭제 미니언 처치 시 10% 공격속도 공격력, 주문력(추가 공격속도 10%) 챔피언 처치 시 40% 공격속도 공격력, 주문력(추가 공격속도 15%), 그리고 가장 중요합니다 치명적인 속도가 삭제되었는데, 벌스는 이번 패치로 2.5 공격속도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최대 공격속도 2.763)W 피해량 버프를 잃은 체력 비례 피해량이 스킬 레벨에 따라 변경 Q 스킬 사용 제한 시간 0.25초 → 0.85초 (그냥 텍스트로 보면 별반 다르지 않지만) 직접 인게임으로 플레이 해보면 예전보다 느낌이 다릅니다. 그리고 역병 중첩 당 기본 스킬을 돌려받는 재사용 대기 시간이 1% 증가하여 버프를 받았습니다. 13. 자야 먼저 기본 공격력의 너프입니다. 공격 속도의 증가량도 너프입니다. 일단 여기서 내용이 끝나면 원딜 입장에서는 조금 타격이 있습니다. 그런데 패시브와 W의 내용이 중요합니다. 기존 패시브 삭제 미니언 처치 시 10% 공격속도 공격력, 주문력(추가 공격속도 10%) 챔피언 처치 시 40% 공격속도 공격력, 주문력(추가 공격속도 15%), 그리고 가장 중요합니다 치명적인 속도가 삭제되었는데, 벌스는 이번 패치로 2.5 공격속도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최대 공격속도 2.763)W 피해량 버프를 잃은 체력 비례 피해량이 스킬 레벨에 따라 변경 Q 스킬 사용 제한 시간 0.25초 → 0.85초 (그냥 텍스트로 보면 별반 다르지 않지만) 직접 인게임으로 플레이 해보면 예전보다 느낌이 다릅니다. 그리고 역병 중첩 당 기본 스킬을 돌려받는 재사용 대기 시간이 1% 증가하여 버프를 받았습니다. 13. 자야
사실 이번 패치의 핵심? 이기기에는 애매해요. 하지만 E 스킬에 관한 내용이라 추가했습니다. E 재사용 대기 시간이 버프 모든 레벨 구간 1초 줄어듭니다. E 기본 피해량이 버프 모든 레벨 구간 5 증가 14. 기회 사실 이번 패치의 핵심? 이기기에는 애매해요. 하지만 E 스킬에 관한 내용이라 추가했습니다. E 재사용 대기 시간이 버프 모든 레벨 구간 1초 줄어듭니다. E 기본 피해량이 버프 모든 레벨 구간 5 증가 14. 기회
아이템 기회입니다. 근거리 입장에서는 추가 이동속도 버프라서 좋아요. 하지만 원거리 입장에서는 놉입니다. 최대 60%입니다. 그래도 이동 속도는 근거리 원거리 관계없으니 다행입니다 15.어둠의 수확, 감전 아이템의 기회입니다. 근거리 입장에서는 추가 이동속도 버프라서 좋아요. 하지만 원거리 입장에서는 놉입니다. 최대 60%입니다. 그래도 이동속도는 근거리 원거리 관계없어서 다행입니다 15.어둠의 수확, 감전
역시 라이브 서버 패치까지 오기는 힘들었습니다. 어둠의 수확 역시 라이브 서버의 패치까지 오는 것은 힘들었습니다. 어둠의 수확
피해량은 모든 레벨 구간을 고정해 버려서 약식입니다. 대신 영혼 5에서 9로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도 5초 감소해 어둠의 수확을 사용하기가 힘들어…감전 피해량은 모든 레벨 구간 고정을 해버려 너프입니다. 대신 영혼 5에서 9로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도 5초 감소해 어둠의 수확을 사용하기가 힘들어 감전
그러니까 어둠의 수확이 아니라 감전을 사용하라는 느낌이 드네요 감전 피해량이 초반부터 50입니다. 하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너프해요. 최대 220 → 190, 그리고 재사용 대기 시간이 20초로 고정됩니다. 기타 사항 그러니까 어둠의 수확이 아니라 감전을 사용하라는 느낌이 드네요 감전 피해량이 초반부터 50입니다. 하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너프해요. 최대 220 → 190, 그리고 재사용 대기 시간이 20초로 고정됩니다. 기타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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