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운전자 선택의 승패는 샤프트의 강도에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거기에서 드라이버 샤프트의 강도의 선택 방법에 대해서 살펴봅시다.골프는 당초 단풍 나무 같은 활엽수로 만든 목제 샤프트를 주로 사용하고 있었지만, 일관성이 없이 간단하게 휘어지는 나무 대신 1900년대 초 스티일 샤아 프트, 후반 구라 파이터 샤프트로 발전하였습니다.그래파이트 샤프트의 선택 요소로는 플렉스/중량/토오크/킥 포인트 4개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그 가운데 일반 골퍼에게 잘 알려 진 플렉스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고 봅시다.현재는 압박을 통상 다음과 같이 구분하고 있습니다.L(레이디)A(시니어)R(정규)S(스테ー프), X(엑스 트러스 테이프)샤프트 플렉스 선택이 중요한 이유는 본인의 스윙보다 강한 것을 선택한 경우, 헤드가 늦어서 따라와서 클럽 페이스가 열어 푸쉬, 또는 슬라이스 구질이 나설 확률이 높습니다.또 샤프트가 심할수록 임펙트 시의 로프트 감소로 탄도가 낮거나 반대로 너무 약하면 매우 높은 탄도가 나오는 일이 있습니다.그러므로 적절한 샤프트의 사용이 중요한 이유입니다.이하는 평균 비거리별 샤프트 강도 선택 가이드입니다.
평균 비거리축 강도
위 표는 일반적인 사항으로 브랜드마다 샤프트 강도가 다르므로 반드시 스펙을 확인하신 후 선택해주세요
샤프트 강도별 탄도
샤프트 강도별 볼 방향
다음은 샤프트 중량입니다.
헤드 스피드 기준 샤프트 무게
보통 스크린 골프나 측정기로 본인의 헤드 스피드를 측정하는 것이.이를 통해 자신의 샤프트 무게를 선택하십시오.다음은 토크입니다.
토크는 샤프트가 뒤틀리는 정도를 말합니다, 백스윙 시 헤드는 열리고 다운스윙 시 헤드는 닫히고 스퀘어로 돌아와야 정타로 공을 칠 수 있습니다. 이때 토크값이 너무 커서 비틀리면 헤드가 낮게 닫히고 열리면서 닿게 되며, 너무 낮으면 비틀림이 적게 닫히고 탄성을 이용할 수 없고 거리도 줄어듭니다.특히 토크는 타구감에 영향을 줍니다. 토크가 높으면, 즉 비틀림이 많으면 부드러운 타구감을, 토크가 낮은 샤프트는 비교적 단단한 타구감을 줍니다.
마지막으로 킥포인트입니다.샤프트에서 가장 구부러지기 쉬운 특정 지점을 킥 포인트라고 합니다.킥포인트는 공의 탄도와 방향성에 많은 영향을 미치지만 하이킥은 탄도가 낮은 특징이 있는 반면 로우킥은 탄도가 높아지는 특징이 있습니다.이상 일산 골프프랜드 풍동점이 프로였습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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