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중고차 거래 내수시장서 어렵다면

차를 사는데 있어서 사는 만큼 판매하는 데도 시간이 정말 많이 필요해요. 그러나 소비되는 시간과 노력과는 달리 내수시장에서 개인 중고차 거래를 하다 보면 여러 이유로 원하는 금액에 못 미치는 시세가 적용되는 경우가 대다수여서 거래를 못하고 폐차시키는 것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상당수 있습니다. 특히 승용차는 탈수록 상품 가치가 낮아진다는 성격상 수년간 사용되면 자연스럽게 부식이 진행되는 것인데, 이 부분에 대한 감가 적용이 많거나 처분하는 과정에서 불리한 요소로 작용해 자동차를 처분하려는 소비자들은 주저합니다.

아무리 인지도가 높은 차종이라도 미세한 고장과 올라가는 km 수에 따라 차값은 더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예를 들어 최근 몇 년간 거래량이 많은 현대 시그니처 싼타페 모델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사이에서도 2013년도부터 만들어진 싼타페DM 모델은 이듬해 10년을 맞는 만큼 매매하려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이후에도 후속 모델이 만들어졌고, 이 차량도 구식 모델로 보고 있는 지금 어떤 조치를 취하면 보다 효율적인 자동차 처분을 실현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보겠습니다. 차량 모델에 따라 중고차의 가치도 다릅니다. 차량은 각 개인의 자산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지금처럼 가격이 싸지면 자신도 모르게 차주 측면에서는 억울할 수밖에 없습니다.

국내에서 금액이 싸졌다는 상황은 낮아진 만큼 해당 차종의 견적이 떨어졌다는 뜻이고, 더해서 구매하려는 소비자도 많지 않다는 얘기겠죠. 쉬지 않고 더 좋은 자동차가 출시되고 타고 있는 차의 시세가 시간이 지나면서 하락하면서 자동차의 기능적 문제는 정도가 심각해지고 동시에 킬로 수도 똑같이 축적됩니다. 철 지난 차로 치우고 저년식으로 킬로수는 많아진 차를 누가 거액을 주고 사려 할까요?

어쨌든 아직도 중고차 사이트나 전문 매매업자 쪽에서는 계약이 쉽게 이뤄지는 자동차입니다. 단, 자동차 조건에 따라 판매 가능 여부가 결정됩니다. 대한민국에서 처리가 이뤄지는 싼타페 모델의 상태는 사고가 없거나 간단한 수리 정도 내역만 남아 있는 컨디션의 자동차와 적게 주행한 중고차만이 한국에서 정상가격에 큰 차이가 없도록 거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주 광고에 나오는 앱으로 보면 900만원 후반부터 1000만원 중반까지 책정돼 있는데 순매수액은 담당 딜러의 수익과 차량을 재정비하는 금액을 뺀 750만원대에서 많게는 1400만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나 누적 거리가 꽤 있거나 사고 기록까지 다수라면 예상한 값보다 현저히 못 미치는 가격을 제안받을 가능성도 높은 모델입니다. 정말 우리나라에서 개인 중고차 거래가 복잡한 컨디션이라면 폐차가 아닌 보다 합리적인 판매 절차인 중고차 국외 수출도 생각해 보는 것이 현명합니다.

내수시장에서 개인 중고차 거래가 어려운 중고차가 의외로 중고차 수출에서 더 이득인 조건일 수 있습니다. 현재는 좀 생소한 중고차 수출이라는 좋은 경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른 나라에 중고차를 판매하는 것입니다.

자동차 수출 쪽에서는 한국과 달리 연식이나 주행거리 등 가격 절감 요인이 낮아 국내에서 개인 중고차 거래가 어려운 자동차가 국외로 팔리고 있습니다. 현대 싼타페를 제외하더라도 내외관 컨디션에 따라 기아 스포티지, 더불어 쏘렌토 모델까지 해외 수요가 더욱 높아지면서 수출금액이 한국보다 좋을 때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언급한 자동차는 국산차로 해외에서도 인지도가 높은 모델로 거래량도 방대해 차량 수입에 따른 매입이 상당히 큰 후진국 캄보디아, 중남미, 칠레 등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한국보다 길이 균일하고는 아닌 화물을 크게 옮기느라 세단보다는 큰 SUV쪽을 좋아하고, 한국 SUV을 훨씬 많이 구입할 거예요.최근 내수 시장의 옛 모델에서 스타일이 우수한 낡은 차마저 거의 수출 시장에서는 수요가 어느 정도 확보되고 있는 만큼 발매된 직후의 내수 시장의 중고 차도 그에 따른 높은 가치를 제시하고 주는 분위기입니다.대한민국에서는 간단한 사고 내역과 간단한 수리 내용이 여러번이다, 주행 거리가 크면 보통의 개인 중고 차 거래는 어렵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해외의 경우는 엔진과 미션 상태가 좋아 수출 대상 국가에서 판매량이 어느 정도 확보될지, 또 파노라마 선루프, 쿨한 시트 등 원하는 option에 의해서 수출 견적이 다르기 때문에 대한민국보다 해외 수출 쪽이 좋은 조건도 있으므로 기존 개인 중고 차 거래 경로 만큼 기대기보다는 수출 시세도 동시에 상담하고 보면 좋죠.

한국보다 길이 균일하지 않고 화물을 크게 옮기기 때문에 세단차보다는 큰 SUV를 좋아해서 한국 SUV를 훨씬 많이 구입하는 것입니다. 최근 내수시장의 옛 모델부터 스타일이 우수한 낡은 차까지도 대부분 수출시장에서는 수요가 어느 정도 확보된 만큼 갓 출시된 내수시장 중고차도 그에 따라 높은 가치를 제시해주는 분위기입니다. 대한민국에서는 간단한 사고 내역이나 간단한 수리 내역이 여러 번 있고 주행거리가 크면 보통 개인 중고차 거래는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해외의 경우 엔진과 미션 상태가 양호하고 수출처 국가에서 판매량이 어느 정도 확보되는지, 또 파노라마 선루프, 쿨시트 등 원하는 option에 따라 수출 견적이 다르기 때문에 대한민국보다 해외 수출이 더 좋은 조건도 있을 수 있으니 기존 개인 중고차 거래 루트에만 의존하는 것보다 수출 시세도 함께 상의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